10월 9일은 '한글날'입니다. 오늘이 10월1일이니까 몇일 뒤면 오네요. 그럼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는 역시 이날 쉬는날인가요? 아닌가요? 겠죠. 지금 이렇게 타이핑하고 글을 읽고 쓰고 할 수 있게 기념한날인데 당연히 뭔가 있어야겠죠? 그 의문증을 지금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한글날(10월9일) 대체공휴일 or 국경일
한글날은 대체공휴일입니다. 2022년 이번에는 일요일이라서 살짝 아리송했는데 대체공휴일이라서 월요일까지 휴무가 됩니다. 원래는 기념일이 아닌 국경일로 2006년에 바뀌었습니다. 2013년부터 이제 한글날은 '법정공휴일'로 지정되었답니다.
그래서 한글날은 앞으로 계속 쉬는날인가요?
대체공휴일에 들어가기 때문에 공휴일 & 주말이 겹치게 되는 경우 돌아오는 월요일까지 쉴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엔 들어갑니다. 그래서 학교도 쉬고 그러네요. 10월 10일까지 푹 쉬시면서 컨디션 조절하고 화이팅해야겠죠.
법정공휴일이란? 우리가 알고있는 관공서 공공기관 아시죠? 거기만 해당하는 휴무일입니다. 모든 회사가 의무적으로 쉴 수있는날이 아닙니다. 흠.. 일반 회사에서는 해당 사항이 없어요.
우리나라 제 5대 국경일
제헌절, 3.1절, 한글날, 광복절, 개천절입니다. 그런데 제헌절은 아쉽게도 국경일에 들어가긴 하지만 대체공휴일로는 지정되지 않아서 이때 주말이 걸리면 얄짤없이 보내게 되는거죠. 지금 제헌절도 공휴일로 만들자~ 하면서 법이 발의된 상태이긴한데 아직 까지는 소식이 없네요.